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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0:19

    앞선 4번의 포스팅에서 항상'컨설팅'이라는 단어가 항상 그랬듯이 마무리를 장식했고, 앞선 이야기에도 이가 매우 중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컨설팅이란 단어에 대해서 어떤 이미지를 가질까?또한 컨설턴트를 꿈꾸는 사람은 이 직무에 대해 얼마나 많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을까?저번에 포스팅 작성하면서 이거에 대한 설명이 중간에 꼭 한 번 들어가려고 해서 이번 포스팅 주제는 컨설팅, 샅샅이 찾아보자로 준비했어요!!


    여러분은 컨설팅 하면 뭐가 떠오르나? Consult=조언하다, sound... 뭔가 조언을 해서 도와주는 것 같지만 구체적으로 뭐라고 정의하기는 어렵다.예컨대'광고=재화의 판매량의 증가''회계 재무=쿵키오프의 재무 건전성과 자본 분석'이와 함께 타고 경영 분야는 각자의 궁극적 목표가 존재하고 회계하면 B/S, I/S등의 재무제표, 광고하면 SWOT, 4P기법, 프로모션 전략 등이 떠올랐지만 특히 컨설팅은 마침 하봉잉로 정의하기에는 너무도 본인도 포괄적인 것 같다는 느낌이 오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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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는 잘 모르겠는데(?)경영 컨설팅을 직종에는 경영 컨설턴트는 직종 경계의 파괴를 이끄는 4차 산업 혁명에도 불구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직업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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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다...)


    아무튼! 컨설팅이 되게 유망하고 뭔가 좋은 건 알겠는데! 실제로 대학생들, 즉 사회초년생들이 경영컨설팅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갖고 있는지 문득 궁금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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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대학 내에서 창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모교에서도 창업시의 약 2~300만원 지원과 학술 대회 참가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것이다.)이 위 그래프에서 "창업 자본금 지원"은 어느 스타트 업에도 필수의 의문에서 우리는 "경영 교육 및 경영 컨설팅"을 눈여겨볼!컨설팅에 대한 needs가 꽤 좋은 않고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기술의 발전에서 스타트 업이 계속 탄생하는 지금의 시기에 컨설팅의 중요성과 비중이 그만큼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컨설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이전에 재미 있는 사례에 대해서 이야기하자!!​ http://weekly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첫 3/06/28/20첫 306280첫 8첫 9.html


    위기 기사에서 국한된 전자대 중소기업인 L사는 세계 최고의 컨설팅 중소기업인 M사의 컨설팅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을 저평가했고, 결국 이는 점유율 급락과 위기로 이어졌다.M사는 최종 분석 끝에 스마트폰 시장이 소규모이고 발전 속도와 보급화 역시 느릴 것으로 예측했고, 이 때문에 L사는 후발주자로서 여전히 스마트폰 시장에서 포지셔닝과 프로모션에 열중하고 있다.어떤 과인을 들어야 알 만한 거대 컨설팅 중소기업들은 그런 실패를 겪을 것이라는 소견이 지나친 것일까?


    절대 아니라고! 수많은 고급 인력과 경험으로 축적된 각종 컨설팅 기법과 프로세스를 거친 전략이 이런 실패로 이어질 줄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특히 재무관리나 경영전략 등의 경영학은 컨설팅 기업이 만들어낸 분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경영컨설팅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고, 건실한 내실을 갖춘 기업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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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의 '디자인몰' 사례는 컨설팅이 Name-value보다 현지특화성과 사업의 이해도에 따른 것임을 증명한다.특히 해외진출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의 포스팅 시리즈에서 해외시장은 우리의 괜찮은 시장과 거의 동소이하지만 다른 점이 더 많고 적응하기 어려운 문화도 존재할 것이다.경영컨설팅이라는 개념이 갖춰지기 전 글로벌 기업들은 Standard, 즉 자사의 성공제품이 글로벌에도 귀하에게 적용되어 성공하고 막대한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당연!! 현실은 다음과 같았다.​ http://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2/globalBbsDataAllView.do?dataIdx=하나 32442&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page=하나 297&row=하나 0


    http://새로 s.einfomax.co.kr/새로 s/articleView.html?idxno=4002373


    그들이 현지화 전략을 세우지 않은 상태에서 시장에 뛰어들었다가 실패한 것일까?그런 사례는 현 시대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사건은 잘못된 컨설팅을 통한 현지화 전략이다.현지화를 추구하려 해도 현지문화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가진 컨설팅이 이뤄지고, 이런 기반을 물증하는 아무리 훌륭한 전략이라도 당연히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최근의 컨설팅에 대한 정의를 주신다면!! 컨설팅은 경영학의 모든 분야를 총괄하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기법이다.첫째, 현재 중소기업이 갖고 있는 역량을 파악하기, 둘째, 중소기업의 자본수준과 해외진출시 투자할 수 있는 자본과 재무안전성을 분석하기, 셋째, 중소기업의 역량이 해외에서 제대로 포지셔닝되어 브랜딩되도록 프로모션하기, 넷째, 토지, 공장부지와 같은 부동산 매매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계약하는 등 수많은 경영기법이 컨설팅으로 통합되고 활용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고급인력을 필요로 한다. 경영학과 학생들이 M&A, 컨설팅 법인을 가장 선호해 꿈의 직장으로 꼽는 데는 이런 이유가 적용되는 것이다.​


    "현지에 정통하고 비즈니스 문화를 이해하며 Quanxi, 즉 관계가 잘 형성되어 있는 컨설팅 대기업" 상기 사례의 디자인몰 현지 특화 컨설팅은 철저하게 해외시장 needs에 맞춰 진행된다.세세한 needs의 차이도 밝혀내 해외 진출을 바라는 대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거기에 근거하는 재화와 서비스가 변경되어 본인에게 새로운 형태로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이게바로핵심이다!!IF우리가보통쇼핑갈때A라는대형마트와B라는대형마트가있다고대가족이함께해보자.(A와 B는 5분 거리에 있는 가까운 경쟁사이다)​ ① A는 고품질 농산물 공급선과 계약을 체결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로 제품을 제공한다. 그러한 본인의 축산물 제품은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지 못하고 있다.2B는 품질이 우수한 축산물 공급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오전에는 가격에서 더 맛있는 육류 제품을 판매한다.그러한 본인의 농산물 제품에서는, 신선도의 문제로 소비자에게 비판을 받는다.여러분이 때에 쫓기지 않으면 농산물은 A에서, 축산물은 B에서 선택할 것이다.이는 매우 합리적인 선택으로 의심할 여지조차 없다.이런 대가족을 당신이 컨설팅에 끌어들일 수 있다! 대기업이 해외진출을 고려한다면, A대기업처럼 자사가 품질면에서 호평을 받는 재화 본인서비스가 존재할 것이다.반면 A 대기업이 그랬듯 약점으로 꼽히는 재화 본인 서비스도 존재할 것이다.해외에 진출할 때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가장 크게 보완하는 것은 본인도 중요하다.하지만 국내에서도 어려운 일을 해외에서 해내기는 하늘의 별 따기여서 많은 대기업이 경영컨설팅 대기업에 이런 문제를 갖고 찾아간다.하지만 본인 이전의 L사 사례처럼 이름값이 비싸다고 해서 성공적인 전략 프로세스를 세워주지 않는다.중요한 것은 "얼마나 현지에 재화를 적응시켜 이미지를 구축하느냐"다.그래서 본인은 컨설팅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이라면 반드시!! 아래의 조건을 갖춘 컨설팅 법인 방문을 추천한다는데. 현지에 본사 혹은 전략적 지사(일반 지점보다 규모가 큰 형태)이 있는 법인세 2. 현지 내에서 최소한 하나 0년 이상 경험을 축적한 법인 3. 컨설팅 프로세스를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법인 ​ 특히 국가 규제와 혜택 규정, 그리고 관세 및 조세 규정이 우리 본 인 트라와 달라도 글로벌 거대 기업이 포진된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는 정확한 방향성과 이에 따른 빠른 속도·프로세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컨설팅은 마치 체질에 따라 효능이 달라지는 한약재와 대동소이하다.​


    누군가 이를 통해 대박을 터뜨리고 도약할 수 있는 약효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누구에겐 지금까지 일어났던 일을 잃는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다.컨설팅은 어떤 사례가 있었는지 분석해봤다! 해외진출을 꿈꾸는 분들, 특히 홍콩이나 싱가포르 등 기회의 장인 동남아 진출을 꿈꾸는 분이라면 보다 깊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이러한 컨설팅과 해외진출, 중소기업설립 등에 관한 많은 정보, 그리고 상담서비스를 원한다면 http://www.korchinatnc.com/main/


    코차이 본인의 티엔시 공식홈을 방문하여 상후 서비스를 신청하자!! (매우 상세하고, 역시 각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 등의 비즈니스 문화인 현재의 경제 귀취 등에 더 빨리 접근하는, 인사이트를 육성하려면?​ https://blog.naver.com/korchinatnc/22개 47한개 536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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