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서리뷰] Motor Fan 자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6:51

    차의 미래 기술에 대해서도 궁금해서 자율주행차 부분을 찾아보니 역시 도서관에 소장돼 있었다.일 6년도 7월에 자신 온 책이어서 3년 정도 지난 책이다.


    >


    <책 구성> 자율주행에서는 작동원리가 좋지 않아 신기술을 나쁘지 않게 달궈 자동차 업체별 자율주행 현황이 나쁘지 않았다.자동차 전기에서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자동차 전기장치와 배터리에 관한 부분으로, 현재 하나반의 상용 차량에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와 발전기, 향후 개발이 신경이 쓰이는 커패시터(=축전기)에 대해서 스토리를 하고 있었다.이렇게 마지막으로 자율주행 현황을 잠깐 언급하고 자동차 회사별로 추구하는 부분을 작성해 놓았다.​ 크게 3부분에서 괜찮은 눌 수 있다. 것.자율 주행 2. 자동차 전기 3. 자율 주행 기술의 논점 ​ ​<가장 기억 나쁘지 않아는 부분>​, 자율 주행 부분은 최근으로 다소 먼 거리감이 있어서 그러는지 잘 들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하는 거야. 나쁘지 않다는 정도만 알아봤다. 그래서 배터리에 대한 스토리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현재 하나발죠크잉 상용차에 사용되는 자동차 배터리의 역사를 알아보면 60년대에는 6V를 사용하고부터 2V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리하여 이 책에서는 48V배터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계속 전기장치가 더해지거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현가장치 부분 등에 옵션이 들어가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하다는 것이었다.미쿠 구 MIT에 42V배터리의 도입을 실패한 사례가 있다고 하지만 이 경우 통째로 바꿔야 하는 구조로 비롯한 48V배터리의 경우 업무 2V를 몇개 합친 것과 소견하면 좋은 것으로 부분적인 변경 이외에 어려움이 없다고 한다.​ ​ ​<책을 읽으면서 들어간 것>​의 맨 앞에 자율 주행 파트를 보면서 거의'2020년부터 상용화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이런 식으로 쓰여졌던데, 20일 6년 7월에 책이 쓰였으니 그 이전에 그렇게 언급했다는 부분이며 현재 20일 9년 8월 시점에서 자율 주행 상용화에 대한 언급은 아직 크게 보이지 않는다. 수많은 네이버 자동차 포스트에서 각사의 개발 현황과 홍보 현황만 봐도 아직 전기차가 나쁘지 않아 하이브리드 개발에 대한 소식만 들려올 뿐이었다. 물론 네이버뉴스에 들어가면 자율주행특허를 받았다는 얘기와 상용화가 곧 이뤄진다는 식으로 그곳에 매우 난조한 조사가 이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그다지 나쁘지 않아 체감상으로 느껴지지는 않는다. 자율주행이란 단순히 기술의 화천이 아니라 도로가 나쁘지 않고 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실행하는 데 사회적으로도 많은 화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기술적 관점에서 작성하고 그러는지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2020년부터 자율 주행, 바로 생긴다" 이렇게 해석할 수도 있는 것 아니냐는 소견이 들어갔다.자율주행이라는 부분에 대해 아는 배경지식도 얕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수준도 아니어서 깊이 소견하지 못하고 그렇지 않다고 순응하는 형식으로 읽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