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기능 자폐증은 아스퍼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17:48

    고기능 자폐증은 아스퍼거 증후군 같은 것 처음인가


    >


    사람은 누구 한 사람 한 사람의 특성과 매력,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의 심리에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사회의 규칙을 배우고 실천하는 과정은 인간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것으로 작용합니다.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 그것은 바로 나쁘지 않은 것에 대한 존중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타인에 대한 공감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자기중심적이고 나쁜 성격 때문이 아니라 두뇌 내부 결함으로 인해 사회성이 제대로 발달되지 않은 상태에서 본인은 아스퍼거 증후군입니다.하나의 발달장애아 중 하본인이며 언어와 인지적 능력의 발달에는 사건이 없으나, 다만 사회적 상호작용에 장아를 나타내는 특성이 있습니다. 학업능력이자신의언어적인발달에는어려움이없는데특히친구와소통이잘되지않고,사람들의표정을봐도분위기를눈치채지못하는등사회성사건은더욱더드러납니다.아스퍼거 증후군인 아이들은 관심사가 상당히 제한되어 있어 분위기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눈치 없는 행동이 본인의 내용을 잘 토해냅니다. 주변사람들의표정이본인의짓등비언어적의사소통의수단에포함되어있는의미를잘이해하지못하고,비유적인표현들이본인의논다소음도하나속에숨겨진의의를이해하지못하고,조금오해를자주만드는데요.이런 증상은 친구들과 본격적으로 대화, 관계를 시작하는 시기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성격적인 사건으로 치부되는 부모들도 적지 않지만 자폐증과 마찬가지로 두뇌 내부에서 일어난 사건이기 때문에 올바른 두뇌 사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근본적이고 신속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


    #고기능 자폐증은 지능 지수가 70을 넘는 자폐 증상의 1종을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서번트 증후군과의 구별로 논쟁이 가해지고 있지만 한 분야에 과도하게 집착하는 것과 다른 사람의 심리상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사회성의 어려움을 갖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고기능 자폐증은 이상과 학계에서 흔히 쓰이는 말이지만 정식 진단 용어는 아닙니다.


    >


    >


    아스퍼거 증후군인 아이들은 극단적으로 구분됩니다. 다만 소심한 성격인 아이, 예기치 못하고 주변 상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아이, 수줍음이 많은 아이처럼 보이지만 전혀 반대로 자기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센 아이처럼 보인다. 주변 상황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늘어놓아 주위에서 아무리 싫은 표정을 지어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이 아이들은 지능에는 문제가 없고 말도 제대로 할 수 있어요. 또학습적으로도큰문제를하나도꼽지않고요. 그러니까 그냥 아무 문제 없이 살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그건 큰 잘못이다.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 사랑과 우정, 신뢰와 감동 등 우리 아이들이 보다 풍요로운 색채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브레인리더와 함께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