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 수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22:29

    만나서 반갑습니다나 자신이에요.이미 9월이에요. 아침 저녁으로 한 교차도 심하게 덥긴 해도 그것의 매 일진 곳은 차가운 것이 제가 좋아하는 가을이네.마지막 더위가 지면 정말 쌀쌀해질 거에요.회사 동료들은 여름을 너무 좋아해서... 여름이 가는게 아쉬워서 눈물이 날 것 같아요.후후후.


    >


    하지만 저는 한결 달라진 염원에 푸른 남색의 어두운 여름, 늘 그랬던 것처럼 보이는 이 계절이 참 좋습니다.다시 말하면, 항상 그랬던 것처럼 백내장 수술에 대한 포스팅 합니다.사실 내가 지난 7월 14일과 15일 백내장 수술을 했거든요....벌써 두달이 지났네요.


    >


    지금도 열심히 안약을 넣고 있는데.백내장 수술을 했더니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군요.


    >


    백내장은 대부분 노화로 인한 노인성 백내장인데.요즘은 스마트폰, 컴퓨터 같은 디지털 기기 사용이 항상 고자외선 노출 시간이 길어지고. 식생활이 서구화됨에 따라 당뇨와 고지혈 등 대사이상 질환으로, 젊은 분들도 백내장 증상이 항상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아픈 증상이 있거나 자각증상이 있는건 아니지만... 시력이 나빴던 사람이 갑자기 초점이 맞춰지거나... 안경을 써도 왠지 흐릿하게 보이거나.... 복시도 근시로 보이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


    제 경우는 시력이 양안 1.5정도로 매우 매우 좋았던 것입니다. 5년 전부터 노안이 시작되었습니다.. 약 3년 동안 시력이 급격하게 나쁘지 않아 빠져서.... 햇볕이 강한 날은 눈이 심하게 부었어요.혹시 나쁘지 않다는 마음에 안과를 찾았는데.. 백내장 진단을 받았네요.백내장의 경우는 약물치료를 해도 수정체가 다시 맑아지거나 나쁘지 않아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할 것이다.그래서 결말은 수술을 받게 되는데 수술은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본인의 시력 상태에 따라 인공수정체를 삽입해 특별한 합병증이 없는 한 제거하지 않는다는 것.제 경우는 원거리와 물증리가 동시에 나쁘지 않습니다.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장착했습니다.다만, 초점의 경우는 건강 보험이 적용되어 수술 비용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만... 다초점의 경우는 건강 보험 적용이 가능하지 않고, 누구이다 300만원 정도로 고가이다.다행히 저는 원래 실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실손 의료보험으로 처리했습니다.다초점 인공 수정체에서 수술을 한 경우는 2015년도의 실손 의료비 보험까지 가능합니다.2016년도 1월부터 가입한 실손 의료비 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세요.   수술전에는 많이 두렵고 걱정도 되었지만 막상 수술을 하게 되니 안경을 쓴 우리말도 되고..여러가지 장점이 많네요.백내장 수술을 해서 나쁘지 않기 때문에 눈의 비누물이 나쁘지 않으므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안약도 2시간마다 한번씩 넣어야 합니다.그래야 염증 없이 깨끗하게 나을 것이다.물론 나도 그렇게 잘 지켰습니다..요즘은 하루 4회 안약을 쓰며, 수시로 인공 눈물이 별로요.밖에서는 확실하게 선글라스로 자외선 차단을 해줘야 합니다.단점이라면 빛이 번지는게 있고 밤에 눈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이 증상은 한동안 간다고 합니다만...야간 운전을 할 때에는, 빛의 번짐을 너무 너무 매운 안경을 쓰거나 이쁘지 않다... 노란색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좋다.저는 아직 운전을 안 해서... 선글라스만 착용하고 다닌대요 우와~ 쿵쿵...백 퍼센트 내 눈같은 시력은 아니지만 원거리 물증리는 다 잘 보이니까... 안경쓴 국어라도 괜찮고... 장점이 많은 것 같아요.백내장이 왔는데...나처럼 물증리 원거리가 안보인다면 백내장 수술을 권한다.최근까지 한남이의 백내장 수술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