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포 신현리 병원 개원] 연세모든의원 이비인후과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21:35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세전의원대표원장 이원효입니다. 연세대의 모든 의원은 설 연휴를 앞두고 바닥을 치고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는 공사를 중단하기 때문에 도요하나까지 바쁘게 타하나 공사를 마쳐 양생기간을 연휴 동안 보내게 됩니다.


    >


    거의 매일 저는 진료를 하고 있어요. 개원 준비를 하기 때문에 개원 준비만 해도 가끔 모자입니다만, 도저히 놓을 수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개선점은 없는지, 고객 경험을 역추적하고 시스템화하는 일이 없는지 생각하려면 의사는 끊임없이 진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냥 해 온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하는 나의 행복이 아니라는 것을 보면서 새롭게 인식해야 합니다. 어려운 일이긴 해요. 일견 대등한 환자의 반복적인 것이 되기 십상인 의원의 프로세스를 생각하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


    오늘은 이비인후과 진료에 대해 좀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진료실에서 볼 수 있는 이비인후과(혹은 소아과) 질환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 부비동염(축농증), 편도염, (인) 후두염, 중이염, 외이도염, 목구멍 속의 이물질(구강 및 인두이물질), 외이도 이물질 및 상처(막힌 귀지를 포함) 등이 있습니다. 감염성 질환은 소아과 환자 분들이 더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


    특히 중이염입니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 중이염으로 고통받고 있다며 또 갈등을 호소할 것이다. 쉽게 낫지 않고, 재발도 많고, 또 의료기관마다 질병에 대한 치료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


    ​ ​ ​ 1. 우리 이야기는 감기에 걸리면 중이염이 생기고 미리 준비하여 항생제를 처방하세요 이렇게 내용하는 부모님의 감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의사들도 항생제를 써달라는 부모의 부탁에 마음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중이염 80퍼센트는 1,2주 이내에 자연스럽게 소실됩니다. 역시한 중이염 원인의 약 40퍼센트는 바이러스성입니다. 그래서 중이염이라고 해서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은 올바른 치료가 아닙니다. 물론 2세 이전의 아이의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를 더 고려해야 하고 치료 기간도 101에 큰 아이들보다 더 길게 써야 합니다. 그래서 중이염 항생제 치료는 의사 한 명을 믿고 맡기는 것이 아이의 예후에 더 좋다고 소견합니다. 한 병원에서 관찰하면서 긴 호흡으로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31치료 후 병원을 옮기는 것은 권하고 싶은 방법이 없다고 타이르겠습니다. 병원을 옮기게 되는 경우에 항생제의 사용 비율이 급증하는 것은 놀라운 1이 없습니다.


    >


    2. 신문 기사를 보면 항생제를 적게 쓸수록<영유아 급성 중이염, 항생제 적정성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좋은 병원이라는 말인가요.위에서 서술한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즉,땅,환자군에서항생제가필요한환자(환자)의비중이차이합니다. 그런데 우수한 기관의 기준을 단지 항생제 사용비율로 정하고 항생제를 적게 쓸수록 훌륭한 치료라고 일괄적으로 말하는 것은 지나치다고 소견합니다. 평가기관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인데, 의료의 적절성이라는 것은 보험재정을 적게 쓰느냐에 달린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쨌든 현재 여러 원인으로 항생제가 남용되어 내성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고 항생제 사용을 줄여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개인 치료라는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것이 더 있다는 말을 쓰는 것. 어려운 의문이지만, 저는 이 의문에 대해서는 '환자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에 대해 고민합니다. 치료 기간의 단축도 적절한 항생제의 사용도 그 일환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 ​ ​, 연세대)모든 의원은 오포읍 신현 3리 입구 3거리에서 강남 300CC쪽으로 600m지점으로 합니다. 현대 모닝 사이드 2차 아파트 바로 아래에 있구요, 도로 건너 편에 E매 투 에부리 데이가 위치합니다. 제가 건설 중인 연세대의 모든 의원에 들러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